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빅벤의 유래, 시계의 형태, 탑의 재료

by enrich2023 2023. 7. 11.

도시의 중심부에 거대하게 솟아있는 빅벤은 수 세기 동안 영국 역사와 문화의 상징이었습니다. 이 시계탑을 전 세계 여행자들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으로 만드는 빅벤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계의 형태를 자세히 살펴보면서 탑의 재료에 대해 소개해보겠습니다.

1. 빅벤의 유래

런던의 유명한 시계탑인 빅벤은 영국 민주주의의 상징으로 도시의 정확한 시간 기록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을 염두에 두고 지어졌습니다. 빅벤을 건설한 주된 이유는 영국 정부의 웅장함과 중요성을 구체화할 독특한 랜드마크를 만들기 위해서였습니다. 탑의 건축가인 아우구스투스 푸긴은 영국 민주주의의 힘과 인내를 대표하면서 빅토리아 시대 건축의 우아함을 보여줄 구조물을 구상했습니다. 빅벤의 기원은 19세기 중반으로 거슬러 올라가 1834년 화재가 영국 의회가 있는 웨스트민스터 궁전을 파괴한 후에 시작됩니다. 궁전을 재건하기로 결정했고 영국 민주주의의 상징이 될 새로운 시계탑을 디자인하기 위한 대회가 열렸습니다. 우승한 디자인은 건축가 찰스 배리였고 그 탑의 복잡한 세부 묘사와 전반적인 미적 감각을 책임진 사람은 유명한 고딕 리바이벌 건축가인 아우구스투스 푸긴이었습니다. "빅벤"이라는 용어는 사실 탑 자체보다는 시계탑 안에 있는 거대한 종을 의미합니다. 당시 최초 공사 책임자였던 벤자민 홀 경의 이름이 덧붙여져서 빅벤이 되었습니다. 빅벤은 영국 국가의 힘, 회복력, 그리고 민주주의 가치를 구체화하면서 빠르게 런던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그것은 두 번의 세계 대전을 포함한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을 목격했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영국의 정치적 지형에 대한 침묵의 증인으로 서 있었습니다. 시간의 시험을 견뎌냈음에도 불구하고, 빅벤은 도전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제2차 세계 대전 동안 시계는 잠재적인 공습으로 인해 검게 칠해지고 차임벨은 조용해졌습니다. 1976년에 시계 메커니즘은 기계적인 문제에 부딪혔고, 그 결과 몇 달 동안 차임벨이 멈추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좌절에도 현재는 복원되어 런던과 영국 유산의 영원한 상징으로 서 있습니다. 빅벤은 중요한 역사적 사건들을 목격했고, 역경의 시기에 우뚝 섰으며, 영국 의회와 런던시의 시간을 표시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오늘날, 빅벤은 건축적인 화려함과 영국의 민주적인 정신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존재감과 선율적인 차임벨로 전 세계의 방문객들을 계속해서 사로잡고 있습니다.

2. 시계의 형태

빅벤은 상징적인 의미 외에도 정확한 계시 기록이라는 실질적인 목적을 달성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탑 안의 시계 장치는 그 시대의 기술적인 경이로움이었고 정확하게 시간을 맞출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빅벤 시계의 가장 눈에 띄는 표면 특징은 시계 자체입니다. 각각의 얼굴은 지름이 7미터 이상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시계 얼굴 중 하나입니다. 이 얼굴들은 시간을 나타내는 로마 숫자와 정교하게 디자인된 미세한 표시들을 포함하여 복잡하고 정확한 표시들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시계 표면의 크기와 선명함은 멀리서도 쉽게 볼 수 있도록 해주어 런던 사람들과 방문객들이 정확한 시간 기록을 위해 빅벤에 의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시계 표면은 견고하고 우아한 주철 프레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러한 프레임은 시계 표면을 보호하고 지지할 뿐만 아니라 시계탑의 전반적인 미적 매력에 기여합니다. 프레임은 장식적인 요소를 특징으로 하며, 디자인에 세련미와 매력을 더해줍니다. 각 시계 면의 상단에는 베젤로 알려진 화려한 서라운드가 있습니다. 베젤은 정밀하게 제작되었으며 기능적인 용도와 장식적인 용도 모두에 사용됩니다. 시계 바늘과 메커니즘을 내장하여 원활하고 정확하게 작동합니다. 또한 베젤은 시계 표면에 독특한 시각적 요소를 추가하여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향상합니다. 시계 면 안에서 분침과 시침은 우아하고 길쭉한 디자인으로 돋보이며 명확하고 정확한 시간 기록을 제공하도록 세심하게 제작되었습니다. 빅벤 시계의 표면 특징은 크고 읽기 쉬운 시계 면에서부터 복잡한 디자인의 분침과 시침에 이르기까지 모두 함께 작동하여 시각적으로 매혹적이고 기능적인 시간 기록 장치를 만듭니다. 이러한 표면의 특징들은 그 뒤에 있는 놀라운 엔지니어링과 장인정신과 결합되어 빅벤을 정확한 시간 기록의 상징이자 런던 풍경의 소중한 랜드마크로 굳혔습니다. 오늘날, 빅벤의 거대한 존재감과 선율적인 차임벨 소리는 계속해서 전 세계의 사람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빅벤은 민주주의 가치의 상징이든 신뢰할 수 있는 타임키퍼이든 런던과 런던 사람들의 본질을 대표하는 영원한 아이콘으로 남아 있습니다.

3. 탑의 재료

외관부터 시작하여 빅벤은 장엄하고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광경을 선보입니다. 타워 자체가 96미터의 인상적인 높이로 거대하게 솟아 런던의 스카이라인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당당한 존재는 유명한 건축가 아우구스투스 푸긴이 설계한 놀라운 고딕 리바이벌 건축에 의해 강조됩니다. 정교한 석조물과 화려한 디테일이 외관을 장식하여 장인정신과 건축에 들어간 디테일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중세 건축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은 타워의 외부를 장식하는 뾰족한 아치, 화려한 디테일, 복잡한 석조물에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고딕 리바이벌 양식은 빅벤의 시각적 매력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영국의 풍부한 건축 유산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빅벤 건설에 사용되는 주요 재료 중 하나는 석회석입니다. 타워의 외부는 사우스 요크셔의 앤스톤 채석장에서 가져온 이 자연석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석회암은 구조물에 견고함과 우아함을 더해줄 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날씨가 변화하여 미적 매력을 강화하는 은은한 파티나를 나타냅니다. 빅벤 외관의 복잡한 디테일과 장식적인 요소들은 사암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내구성으로 유명한 이 퇴적암은 세월의 시련을 견디면서도 미적인 온전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택되었습니다. 사암은 더비셔의 볼오버 무어에서 채석되어 타워의 복잡한 조각, 화려한 특징 및 전반적인 건축적 화려함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고층의 구조적 안정성을 위해 철제가 사용되었으며 화려함과 시각적인 매력을 더하기 위해 청동으로 만든 장식적인 요소들도 더해졌습니다. 구리와 주석의 합금인 청동은 시계 표면의 다양한 장식에 사용되었습니다. 브론즈의 사용은 전체적인 디자인에 풍부하고 따뜻한 색상과 웅장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내부 건축은 외부에서 볼 수 있는 고딕 리바이벌 양식을 반영하며 아치, 아치형 천장 및 장식을 특징으로 합니다. 빅벤의 꼭대기까지 334개의 계단을 오르는 것은 보람 있는 경험을 제공합니다. 등반을 할 만큼 운이 좋은 사람들은 아래의 대도시에 대한 독특한 전망을 제공하면서 런던의 널찍한 도시 경관의 파노라마 뷰를 볼 수 있습니다. 그 등반 자체는 방문객들이 시계 장치의 복잡한 작동을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게 해 주며, 한 세기 이상 런던 사람들의 시간을 지켜온 공학적 경이로움을 보여줍니다. 빅벤의 내부 공간은 제한적일 수 있지만, 타워의 전반적인 경험과 아우라는 그것을 잊지 못할 방문으로 만듭니다. 놀라운 외부 건축물에서부터 시계의 내부 작동을 엿볼 수 있는 것까지, 빅벤의 외부와 내부 공간의 모든 측면은 런던의 진정한 아이콘으로서의 위상에 기여합니다.